종로연세
사회공헌
종로연세 피부과 · 에스테틱 사회공헌 활동
종로연세 피부과 · 에스테틱 사회공헌 활동
Contact us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 [Save the Children]
Contact us국경없는의사회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MSF]
Contact us그린피스
그린피스 [Greenpeace]
Contact us세이브더칠드런 [Save the Children]
저희 종로연세의원은 2009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 해외결연아동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작은 나눔을 실천합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 세계의 빈곤아동을 돕는 국제적 비정부기구(NGO)다. 30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구호 기구이기도 하다. 세이브 더 칠드런은 1919년 영국에서 처음 세워졌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그리스∙터키전쟁(1919~1922년), 러시아 대기근(1921년) 때에도 활발하게 모금 행사를 벌였다.
- 1924년 국제연맹(League of Nations)이 젭이 작성한 어린이 인권선언(Declaration of the Rights of the Child)을 정식으로 채택했다.
- 1936년 세이브더칠드런은 에티오피아에 간호학교를 세우면서 아프리카 어린이 구호 사업에 진출했다.
- 1950년대에는 한국전쟁 구호 사업을 비롯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 구호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 1953년 세이브더칠드런 한국지부가 결성됐다.
- 1977년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세웠다.
- 1977년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세웠다.
- 1980, 1990년대에는 에티오피아 기근, 르완다 학살 등에 대응해 구호 활동을 벌였다.
- 1997년 본부를 런던으로 옮겼다.
- 2000년대에는 이라크 전쟁과 동남아시아 지역 쓰나미 등에 대응해 구호 활동을 진행했다.
주력 사업은 정기후원, 결연후원 등을 통해 후원자를 모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어린이 구호 사업을 벌이는 것이다.
보건의료, 빈곤아동 지원, 아동보호, 교육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한다.
세이브 더 칠드런 코리아의 경우 ‘소녀들의 꿈, 백만 개의 별’ 등 어린이를 돕기 위한 여러 형태의 캠페인을 주관한다. 또 아프리카 말리에서 영유아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방글라데시에서 신생아와 임산부 건강관리 개선 사업 등을 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이브더칠드런 [Save the Children]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종합, 굿모닝미디어)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MSF]
저희 종로연세의원은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를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MSF)는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로서 70여개 국에서 분쟁, 질병, 영양실조, 자연 재해, 인재에 고통 받는 사람들과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긴급 구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1971년 나이지리아 내전으로 발생한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랑스 의사와 언론인이 힘을 합쳐 설립했습니다.
이들은 긴급 의료 구호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들이 고통 받는 원인에 대해서 알리며, 관료주의에서 벗어나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구호 활동을 벌일 수 있는 독립 기구를 설립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30,00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28개 사무소에서 현장 활동가를 모집하고 후원금을 모금하며, 5개 운영 센터를 통해 현장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 [Greenpeace]
종로연세의원은 아름다운 우리의 하나뿐 인 지구를 지키기 위해 그린피스를 후원 중에 있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면서도 아름다움을 지켜낼 수 있는 작은 노력의 일환의 힘을 믿습니다. 저희 원에서는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며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그린피스는 전지구적인 환경문제와 그 원인들을 밝혀내기 위해 비폭력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응하는 캠페인 단체입니다.
- 그린피스는 환경보호와 평화를 증진하기 위해 행동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를 꾀합니다.
- 독립적인 비영리단체인 그린피스는 환경파괴를 유발하는 모든 정부나 기업에 대항하며, 그 현장을 직접 조사하고 폭로합니다.